Home > DATABASE > 다시 보고 싶은 국산모델들, 인켈 D6360 인티앰프와 D6300 튜너

다시 보고 싶은 국산모델들, 인켈 D6360 인티앰프와 D6300 튜너

글쓴이 : SOONDORI

인켈의 평균치들에 비해 모습이 많이 다른데 독일 BASF(Badische Anilin & Soda Fabrik)에서 주문했기 때문이라 판단된다. BASF는 본래 화학관련 제품을 만드는 회사인데 카세트테이프 사업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오디오기기들 제작에 관여하게 되었을 것이고 인켈과 연이 닿았던 것이다. 그리고는 설계와 디자인은 독일에서 조립은 인켈에서… 미국향 모델은 Sherwood S-602CP.

한편, 아래 BASF 기기들 중 다른 것들은 인켈이 아닌 일본 어떤 메이커들이 만들었을 것이다. 그게 더 경제성 있다. 어쨌든 인켈은 스코트, 심지어 파이오니어, 유럽의 텔레풍켄과 DUAL에 급기야 BASF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많은 브랜드와 거래하던 OEM/ODM 제조사였더라는 사실 인증!

 

(▲ 이 앰프는 여의 인켈앰프들과 약간 다른 구조를 갖고 있다.
내부 오버홀을 한 기기라고 하므로 눈에 보이는 부품들은 원래의 것이 아닐 듯)

(▲ 사진을 찍은 어떤 이는
이 튜너가 인켈 명기튜너라는 2000시리즈보다 더 좋은 회로를 갖고 있다고 했다. )

hfe_basf_hifi_1980_de.pdf


(내용 추가, 2020.07.02) 아래는 김동오 님께서 제공해주신 인켈 D-6300 디지털 튜너(국내 최초)와 D-6360 인티앰프 실물 사진들. “고맙습니다”

* 관련 글 : 인켈 D-6334 카세트 데크 그리고 독일 BASF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