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0월 22, 2018
Home > DATABASE > 다시 보고 싶은 국산 모델들, 인켈 AD2210 인티앰프

다시 보고 싶은 국산 모델들, 인켈 AD2210 인티앰프

글쓴이 : SOONDORI

“세련된 디자인과 SANYO STK 1030 Power PACK의 성능이 잘 결합되어 좋은 느낌과 좋은 음이 조화로운 인켈의 명작”. 이런 정도로 평가를 요약할 수 있겠다. 실용주의자 관점에서는 일종의 MUST HAVE ITEM이 아닐까 싶고.

최대출력 =30W 이하@8오움, THD 0.02%, S/N 95dB@AUX, 스피커 A & B 두 조

산요 파워-팩을 쓰고 있으므로 앰프조정(Idle Current, DC Offset)에 신경쓸 일 없고 IC 내부 보호회로가 탑재되어 안심할 수 있다는 관리상의 장점이 있다. 다만, 특수볼륨(한 번 눌러 수납하고 다시 눌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쓰고 있으므로 구매 시 기계적 동작 여부 그리고 볼륨 노후화에 따른 밸런스 틀어짐을 꼭 확인해야 한다.

수출형 모델인지라 기본기가 상당히 좋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예)30만 원 대의 영국제 슬림사이즈 앰프들과 견줄 수 있는 만큼의, 훨씬 더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다.

○ 노후콘덴서류 일체를 교환한다.
○ Uher, Sherwood 브랜드 납품을 염두에 두었음인지? 톤-콘트롤회로의 설계치 때문에 다소 둔한 느낌이 있다. 그러므로

1) Pre AMP 입력 커플링, Pre AMP~Power AMP 커플링을 WIMA 등 선명도가 높은 것으로 교환한다.
2) Pre AMP의 OP.AMP를 OPA2604 또는 동급 이상의 것으로 교환한다.

인켈 매니아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AD2, AD2A와의 비교에 있어서는 만듦새, 소리, 기능 등 모든 관점에서 AD2210이 우수하다. 확실한 상급기.

[ 데이터시트 ]
STK1030.pdf

(크기비교. 좌 : AD2A, 우 : AD2210)

[ 관련 글 ]
인켈 AD-400 인티앰프에 대한 기록 (1), “외관 및 성능 양호합니다”
인켈 AD-400 인티앰프에 대한 기록 (2), 첫 날의 관찰과 감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