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0월 18, 2018
Home > TECH. & DIY > 케이블 강자? 벨덴(Belden)과 카나레(Canare)

케이블 강자? 벨덴(Belden)과 카나레(Canare)

글쓴이 : SOONDORI

1902년 Joseph c Belden이 설립한 미국 Belden은 절연재 제조회사에서 출발하여 산업용/민간용 케이블류는 물론 산업용 통신기자재, 일반/특수 접속재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면서 네트워크 분야까지 그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회사 사이트 : https://www.belden.com/)

이에 반해 1970년 Kimio Kawamoto가 설립한 일본회사 카나레는 본연의 사업분야에 집중화고 있는 케이블 및 관련자재 생산 전문기업. (회사 사이트 : http://www.canare.com/Default.aspx)

오디오시장에서 Belden Cable, Canare Cable이 종종 케이블계의 지존인 것처럼 호도되는 경우가 있다. 따지고 보면 어느 회사 제품이든 우리나라, 미국 등의 국가표준규격에 맞으면 사용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더불어 케이블 품질이 결정적으로 중요한 고주파 RF 신호전송이 아닌 바에야…

저주파를 다루는 오디오 영역에서 케이블 특성의 영향은 극히 미미하므로 브랜드에 집착하면서 괜한 비용을 지출할 필요는 없다라는 의견. 차라리 그 예산을 접속재 개선에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