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5월 26, 2018
Home > AUDIO NOTES > 희귀한 바늘 구하기

희귀한 바늘 구하기

글쓴이 : SOONDORI

지인의 턴-테이블 SONY PS-300는 70년대 초반에 나온, 엔틱급에 가까운 빈티지 기기이다. 마침 바늘이 없다며 수배를 부탁하는데… 찍어 보내준 사진 몇 장에, 턴-테이블 모델명만으로 바늘 명칭을 알아내려니 참 힘들다.

(Induced Magnet이라는 용어를 쓰고 있는데 실상은 그냥 MM 카트리지)

업계에서 나름 유명한 ‘서울남전자’와 통화를 해보니 역시나 재고가 없다. 거의 50년 전 모델로서 널리 팔린 것도 아닌 듯하니 당연한 것 아닐까? 이후 인터넷 여기 저기를 뒤지다가…

영문으로는 일본 사이트 검색이 잘 안되더라는 경험칙에 의거 ‘sony ターンテーブル ps-300’로 문구를 바꿔서 입력했고 Yahoo Japan에서 한 가지 단서를 발견하였다.

(놓치기 쉬운 정보로서 사진이 여러 장 있다고 한다. https://page.auctions.yahoo.co.jp/jp/auction/u166692766#enlargeimg)

(숨어 있던 10장 중 한 장. 글쓴이가 이게 오리지널이라는 말씀을 하지는 않으셨지만…)

“ND-124P Stylus for Sony VM 24” – 오디오테크니카 카트리지와 바늘이 조합된 것으로 보이고 바늘은 ND-124P인 듯? 글 게시자를 일방적으로 믿고 eBay에서 호환바늘을 찾아서 구매했다. 판매가격 33불, 배송비 13불. 다행스럽게도 이 바늘과 카트리지는 여러 메이커들의 OEM버전으로 납품되며 꽤 널리 사용된 모양이다.

GOOGLE神이 있는, 참 편하고 좋은 세상. 그 몹쓸, 콩알만한 DB 움켜쥐고 장사하는 NAVER로는 절대 불가능했을 탐색사례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