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DIY > 중국인들의 작은 아이디어, 온도조절기능 내장 휴대형 인두

중국인들의 작은 아이디어, 온도조절기능 내장 휴대형 인두

글쓴이 : SOONDORI

“이게 뭡니까?”

DIY 땜질에서조차 인두 팁-온도 조절은 대단히 중요하다. AC 전원이 없어서 곤혹스러울 때가 있다. 그 가려운 점들에 착안한, 중국인들이 만든 일종의 아이디어 상품 QuicKo T12-942.

간단한 DC 전류제어 회로를 내장하고, 손잡이 안에 초소형 중력 스위치를 배치함으로써 과열을 방지하고 배터리 사용시의 괜한 전력낭비도 줄이는 Auto Sleep 기능에… 나름 효과적으로 팁-온도를 조절한다.

(동작 에너지 공급원은 일반 3A급 SMPS 어댑터이거나 작업장의 DC 전원들)

ESD 대책, KC인증 등 정식 유통제품들에서 요구되는 속성은 없다 판단되나…

16~24V, 잡식성으로 DC를 쓰기 때문에 장소의 제약에서 일부라도 자유로울 수 있고 DC 전류제어방식이니 적어도 싸구려 AC 인두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미세 온도등락 내지 회로 악영향은 최소화할 수 있을 듯하다. 심지어 완전한 DIY KIT까지 소개하고 있는데… 글로벌 사업화 관점에서는 꽤 좋은 아이디어라는 생각. 물론, 중국인들이 아니고서는 절대로 할 수 없는 비즈니스 아이템이다.

조절기 본체, 케이블 및 손잡이, 4종 Tips, SMPS 어댑터로 구성되는 옵션형 완성품 패키지 가격은 Aliexpress기준 30~40달러 대. 국내 샘플재고 여부 등 자세한 사항 문의는 서울 구로동 소재 ‘드림키트’로. (02-2679-9226, dreamkit.co.kr)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