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DIY > 인켈 RD-2620 디지털 리시버 (2), 실물 회로 검사

인켈 RD-2620 디지털 리시버 (2), 실물 회로 검사

 

“어디까지 했더라?” 기억이 가물가물…

* 관련 글 : 인켈 RD-2620 디지털 리시버 (1), 관찰하기

STK-2230 파워 팩의 핀 전압을 다시 확인해보았다.

양/음 국부 전압에 균형감이 있는 오른쪽(=L-채널)은 정상으로 보이는데 왼쪽은… #1핀, #7핀 전압 균형이 이상하다. 원인은, 1) 파워-팩 내부의 문제이거나, 2) 앞쪽 드라이버 회로의 문제이거나. STK 고장이라면, 오리지널 IC를 구할 수 없는 세상이니… 기기 가치와 유지 보수의 동기는 저 밑바닥으로 급전직하.

(시간 흐른 후)

서비스 매뉴얼은 구할 수 없음. 꿩 대신 닭, STK 데이터 시트의 회로를 열람하고…

멀티 미터를 가지고 L/R-채널 이곳저곳을 기웃기웃.

○ 정상인 L-채널

○ 비정상인 R-채널

그리고 뽑아서 검사해보니 적어도 반도체 소자는 특별한 문제가 없다. 결국 STK를 추출하였고…

프로브 전압이 높은 Kamoden 아날로그 미터를 꺼내서 STK 핀 대 핀 저항값을 검사. L/R 반응이 다른 것을 보면 역시… STK 불량!

인터넷이나 국내 시장에서, 99.999% 짝퉁일 신품 STK를 사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다.

시간이 될 때 STK를 분해해서 관찰해보고 그다음… 여차하면 파워앰프 부를 다 걷어 낸 후, TI社 LM3886(+30V/-30V에서 약 38W@8오움)으로 대체하는 것으로. 방열판 면이 넉넉한 편이니까 그게 속 편할 수 있겠다. LM3886은 DIY세상은 물론 아래 아캄 인티앰프에서도 사용.

[ 관련 글 ]
인켈 RD-2620 디지털 리시버 (3), 부품 수가 가장 작은 대체 회로 탐색
ARCAM FMJ A-19 인티앰프와 TI LM3886


다음은 참고용으로 게시하는 인켈 AD-400 인티앰프의 오리지널 STK IC.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