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SHOWROOM > COMPLETED > [학습 꾸러미 안내] DIY PACK.1을 이용하는 실전형 전자회로 이해

[학습 꾸러미 안내] DIY PACK.1을 이용하는 실전형 전자회로 이해

[ 종료, 2024.02.10 ]

“오디오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직접 관리하고 싶은데 아는 것이 없고 주변에 전자 분야를 교습하는 학원도 없습니다”
“트랜지스터, 다이오드… 그런 단어를 많이 접했는데 도대체 그게 뭡니까?”
“집에 있는 앰프가 오작동하는데 간단히 고칠 방법은 없습니까?”

“콘센트가 고장 났습니다. 휴즈가 나갔습니다. 커피포트가 고장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가 고장 났습니다. 간단히 자가 수리를 시도할 수 있습니까?”
“저는 마이너스 손을 가진 문과생입니다만…”

그런 질문을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분 중에서 어떤 분은 집에 인두가 있고, 중국제 멀티미터도 있고, 적당한 소공구도 갖고 계시지요. 없다면, 인터넷 몰에서 싸고 실용적인 것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그러한 욕구와 환경을 상정하고, 그동안 상상해 왔던 여러 형태의 DIY 활동 방법론 중 하나를 꺼내서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 진행 조건

※ 잠시 이 메뉴를 정지시켰던 사유이기도 합니다만, (개인별 학습 평가를 포함하여) 전용 게시판에서 긴밀하게 대화하는 것을 원합니다. 학습 관리자를 힘들게 할 정도로! 확실하게 그럴 의향이 있는 분만 신청해 주세요.

○ 모집 기간 : 2023년 10월 31일까지 (이후 시작일까지의 경과 시간은 DIY PACK.1 BOX의 준비와 택배 발송에 소요되는 시간입니다)
○ 모집 인원 : 3명 이상 (학습 그룹 4기)
○ 시작일 : 2023년 11월 06일.
○ 종료일 : 2023년 12월 31일, 12주 차 플러스 알파.
○ 금액 : 10만 원/월 × 3개월(12주) = 선급 30만 원. (정식 비즈니스가 아니기 때문에 부가세 처리는 없습니다)
○ 참가 방법 : 아래 정보로 이메일 또는 문자를 주십시오. 통화는 하지 않습니다

■ DIY PACK.1 패키지 박스 제공

우체국 택배로 전달되는 종이박스 안에 주차 별로 사용하게 될 각종 부품과 몇 장짜리 보조 설명서 등이 들어있습니다. 필요한 것을 하나씩 꺼내서 진행하되 DIY 자가 학습의 흐름은 전용 게시판의 글, 사진, (옵션) 영상 그리고 상황에 따라 발송할 수도 있는 이메일 내용에 따르는 것으로 합니다.

■ 학습 목적 : “실전적 관점에서 전자회로에 익숙해지기”

3개월, 총 12주간 동안 직접 땜하여 회로를 만들고 그럼으로써 어떤 소자가 어떤 일을 하는지를 직접 체감하는 과정으로 정의합니다.

오옴의 법칙을 포함하는 기초적인 공식이나 기초적인 동작 원리, 기타는 무조건 생략합니다. 인터넷에 정보가 많으니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자가 학습을 할 수 있고 그런 것을 다루다 보면 의도하는 대로 실전적일 수가 없습니다.

* 전용 게시판 열람하기 : http://audiopub.co.kr/diy-pack-self-learning-talks/

* 상세 목록 열람하기 : http://audiopub.co.kr/diy-pack-self-learning-diy-pack-1/?pageid=3&mod=document&uid=507#kboard-document

단계별 회로를 만들고 추후 제시될 게시판에 사진과 글을 올리면 개별 피드백을 드리고, (개별 상황에 따라) 현물을 받아서 확인하고 다시 보내드릴 수도 있습니다.

세부 단계를 다 진행하고 만든 보드를 연결하여 (예) FM 라디오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서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기억하고 회상할 수 있다면 오디오는 물론, 어떠한 전자기기를 만나든 내부 동작을 쉽게 추상화하고 응급 상황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DIY PACK.1 HOME : http://audiopub.co.kr/diy-pack-self-learning-diy-pack-1/


샘플 자료입니다.

(▲ 12주 차까지 활동 결과물을 통합한 순천 귀신고래님의 시스템. 스피커 엔클로저와 함체의 제작은 별건입니다)

* 관련 글 : audiopub.co.kr/diy-pack-self-learning-talks/?uid=683&mod=document&pageid=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