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UDIO NOTES > 참 희한한 정저지와의 장벽 (1), 일본

참 희한한 정저지와의 장벽 (1), 일본

글쓴이 : SOONDORI

오디오 콘텐츠 글을 쓰다 보면 상당수 일제 오디오 기기를 다룰 수밖에 없는데, 일본 쪽에서 열람하는 일은 거의 없다.

아니, “거의 없다”가 아니라 0.01%에 가까운… “없다”.

서유럽, 동유럽, 러시아, 중동, 아프리카, 호주와 뉴질랜드, 미국 쪽의 열람은 당연지사이고, 심지어 전혀 생각하지도 못했던 어떤 섬나라나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서도 접속하는데…

거기는 왜 그럴까?

1) BTS 아우성은 일시적 허상? 현대자동차 제품 판매량이 제로에 가까운 나라의 태도 때문에. 그냥 대한민국이 싫어서 또는 너무 같잖게 보여서.

2) 타국어 번역이 자동 제공되는, 발전된 세상임을 전혀 모르고 있어서. 그러니까 익숙하지 않은 것에 대한 무조건적 거부감이 있어서.

3) “QWERTY 자판이 뭐요?” 미쿡을 숭상하지만, 정작 영어를 쓰고 입력하는 데 있어서 항상 화들짝이라서.

4) 정저지와 만상이라… 도저히 글로벌 검색 사이트로 볼 수 없는 야후 재팬만 알고 있는 사람들이라서. 그냥 그 안에서만 노는 것으로 Happy. 마치 대한민국 사람들 상당 수가 가두리 양식장 네이버 안에서만 즐겁게 노는 것처럼.

뭘까?

(적어도 빈티지 오디오 세상은) 아무래도 일본이라는 나라가 통째로, 타국 사람은 계정 얻기도 힘든 Yahoo Japan 안에 들어가 있는 모양이다.

그렇게 야후 재팬이 ‘인터넷 로마’가 될수록 아베류 극우 집단이 착한 일본 사람들을 관리하기가 용이해진다. 뭐… 해방 후 이어진 각고의 노력 끝에 대한민국을 재점령 중이니까, 그 능력 좋은 극우 집단에 엄치적!

“눈 앞에 결과가 있으니 더 이상 드릴 말씀이 없슴~네다! 일본 물고기, 한국 물고기… 더 드슈”

* 관련 글 : 참 희한한 정저지와의 장벽 (2), 중국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