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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COM GFP-750 프리앰프, 패시브 또는 액티브

글쓴이 : SOONDORI

넬슨 패스가 애드컴과 협업한 모델이다. 제 짝 파워앰프는 GFA-5802. 개인적으로 전면 패널의 금박 면과 블랙톤의 어울림은 별로.

20~20Khz(0dB, -0.25dB), S/N 102dB, THD 0.015%@Balanced.1Khz/0.017%@Unbalanced.1Khz, 432mm × 89 × 279, 6.8Kg, 1999년.

(표제부 사진 포함 출처 : https://www.invaluable.com/auction-lot/adcom-gfp-750-nelson-pass-preamp-passive-controll-1186008-c-82b42faab6)

내부를 보면,

차 떼고 포 떼고의 NET 회로는 매우 간단하다. Pure Sound 추구 관점에서 좋은 구조.

(출처 : https://www.usaudiomart.com/details/649354171-near-mint-adcom-gfp750-preamp-and-fully-upgraded/images/1538637/)

* 관련 글 : 말장난 같은 ‘패시브 프리앰프’

알레프 P 프리앰프에서 볼 수 있는 회로가 거의 그대로 전이되었다는 생각.

위 회로도를 기준으로,

1) 접점 불량이 아니고는 Passive Mode에서 음이 변형될 이유가 없음. 그런데도 음이 심심하다고 하면, 그것은 액티브 모드에서 음이 채색되기 때문이다.

누구든 미원 맛을 좋아한다. 장시간 Passive Mode 음색에 익숙해지면 또 다른 느낌이 있을 것. 그런데, 그것이 그러면… “뭣하러 이 프리앰프를 사야 합니까?”가 된다.

그런 모순에 대한 피동적 해법은…

2) 패시브 모드에서 L라인과 R라인이 정반대로 결선 된다. 그러므로 패시브 모드는, 전체 시스템의 채널 교차 테스트를 위해 할당된 것이고, 흔히 생각하는 Mode 토글 개념이 아니다.

클래식을 듣다가 조작했는데 무심히 바이올린의 위치가 바뀐다면? 국악과 보컬과 팝과 재즈도, 음이 이상해지는 것은 마찬가지.

(▲ 역시… 애드컴이 단어 ‘Diverted’로 명확하게, 채널이 교차 반전됨을 언급하고 있다)

[ 관련 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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