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SOONDORI
1982년 모리타회장 시절부터 사용된, 브랜드이미지 통일화를 위한 스티커. 튜너, 데크, 휴대형 등 모든 소니기기들에 반드시 붙어 있었다. 물결모양은 소리를 형상화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It’s a Sony”는 자사 브랜드의 존재가치를 강조한다.
특히, ‘the’가 아닌 ‘a’를 붙임으로써 아주 많은 소니 제품들 중 하나일뿐이라는 암시를 주고 더 많은 것들을 탐색하고 사용해보라고 재촉하는 듯하다. 이 스티커는 오디오 기기들의 빈 여백을 채우면서 소비자의 시각적 관심도 이끌어내는 매우 효과적인 아이디어라고 판단된다.(표제부 사진 출처 : http://www.analogueoctober.com/category/uncategorized/)
(1955년 최초로 사용된 로고. 그들도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해왔다. 출처 및 더 많은 이야기 : http://www.radiomuseum.org/forum/sony_the_history_of_the_sony_logo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