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SOONDORI
어떤 카달로그 문서(*)의 표기를 보면 논리상 1967년 이전에 소개된 모델이다. Tune-O-Matic이 적용되었다고 한들 시각적으로는 분명히 FM 라디오가 맞는데… 피셔는 왜 굳이 ‘-ceiver를 사용하면서 일반 오디오 등급에나 걸맞을 조합어를 만들어 썼던 것일까?
* 1971년 미국 의회도서관 발행, Catalog of Copyright Entries. Third Series: 1967: July-December.
(이상 출처 : http://s223.photobucket.com/user/inkboy1/media/radio/DSC_1415.jpg.html)
(오디오부 캔-티알 출력 트랜지스터)
Radio는 라틴어 ‘Radius(반경, 한 줄기 빛)에서 유래된 말이라 하고 Receiver는 Transmitter에 대응하는, 전파를 수신하는 모든 장치를 지칭한다.
포괄성이 있는 ‘리시버’가 ‘라디오’를 포함하므로 Micro-Ceiver가 부적절한 것은 아니다. 또한 CAN TR.을 사용한 설계에, 내부가 피셔 리시버와 유사한 방식(금속 새시 사용, 부품 마운트 방법 등)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마치 리시버라도 된 듯 소리까지 좋다고 하니 그들의 말을 수긍하는 게 맞을 듯하고 그에 더하여… EXT SPKR 잭으로 여분의 스피커를 연결할 수도 있다. 그것은 ‘리시버처럼’의 가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