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SOONDORI
TV 기능을 포함했던, 다소 별난 컨셉 A-시리즈 컴포넌트 시스템의 부속물.
참고로 아카이 A-Series는 AP-A2 턴테이블, AT-A2 튜너, AV-U8 A/V 앰프, CD-A7 CDP, GX-R66 카세트데크, EA-A7 타이머로 구성된다. 대단한 성능과 품질을 가진 시스템은 아니고… 이 글의 착안점은 오로지 살짝 튀는 디자인. (표제부 사진 출처 : https://i.pinimg.com/originals/d5/2b/65/d52b653dbdc7706e49bd116fbd687747.jpg)
밴드 63, 160, 400, 1K, 2.5K, 6.3K, 16Khz, S/N 95dB, THD 0.03%, 가변범위 ±10dB, 1984년
(출처 : https://picclick.com/AKAI-Computer-Graphic-Equalizer-Model-EA-A7-RARE-183505321599.html)
(AT-A2 튜너와 함께. 출처 : https://picclick.co.uk/Akai-Ea-A7-232673611716.html)
대뜸 어떤 릴데크, 어떤 카세트데크, GX 헤드를 떠올리게 만드는 기계 제작기술의 명가 아카이는 종종 묘한 디자인, 묘한 컨셉의 기기들을 만들었다. 그리고…
* 관련 글 : AKAI AV-U8, TV 앰프
그 이면의 한켠에 독특한 형태의 DJ용, 프로용 기기들도 있다.
“초록은 동색”
아무래도 차분해야 하는 일반용과 펑펑 튀는 상상이 필요한 프로용을 만드는 사업부문들 사이에는 가역적인 사고의 교류 혹은 부서간 상호자극이 있었을 듯?
(1980년대 말의 AKAI MPC(MIDI Production Center). 출처 : http://blog.dubspot.com/files/2013/08/Akai-MPC-2000-XL.jpg)
(2005년 inMusic(구 Numark Electronics)에 인수된 Akai Professional의 제품들. 사뭇 다른 톤에 별 다른 연관성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