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SOONDORI
한눈에 봐도 인켈 AD-5250B 인티앰프. 애노다이징 변색과 검정색 부문 구조물의 어울림이 꽤 그럴듯하다.
Sanyo STK-4192 II 파워팩 사용, 50W@8오옴, 435mm × 95 × 265, 5.9Kg, 국내용 AD-5250B 실물에서 1988년 제조 기록.
(▲ 이곳에도 한영전자의 트랜스포머가 사용되었다는 것을… 이제 알았다. * 관련 글 : 한영전자가 만든 오디오 트랜스포머들)
아래는 <야마하 서비스 매뉴얼>에서 한 컷. 글로벌 협업 버전, 월드 버전이었다는 이야기인데… 적과의 동침이든 아니든, 돈을 좇는 다자간 상거래는 하등 이상할 게 없음.
국내용 제 짝은 MTS(Multiplex TV Sound, 스테레오 음성 지원) 지원 TD-5100 아날로그 튜너인데 해외에서의 제 짝은 Yamaha T-09 디지털 튜너.
* 관련 글 : Yamaha T-09 디지털 튜너, Made In Korea
그러니까… 인켈이 그 튜너도 만들었다는 말씀이고 그것은 셔우드/인켈 TD-5110 디지털 튜너. (표제부 사진 출처 : http://img.tradera.net/images/315/421425315_bff40b5c-38d0-453b-9ab0-06ea2e3d98c1.jpg)
* 관련 글 : 인켈 TD-5100 튜너와 Yamaha의 관계식은?
(▲ 야마하 버전. 출처 : http://www.avmelettronica.it/wp-content/uploads/2018/06/Tuner-Yamaha-T-09.jpg)
* 관련 글 : Sherwood TD-5110LB 튜너
(▲ 셔우드/인켈 버전)
아래는 제 짝 Yamaha K-09 더블 카세트 데크.
그나저나 능력 출중한 야마하가 왜 셔우드/인켈과 협업했을까? 그것도 아주 평범한 보급형 시스템을 대상으로. 글쎄요? 온갖 상상이…
아무튼 야마하 모델명에서 0이 제외된 Yamaha T-9, A-9, K-9은 상당한 고급형. DNA, 계보를 따질 격이 아니니… 모든 게 참 희한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