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SOONDORI
금성사가 미국 탠디 그룹의 라디오섹 양판점에, 그들의 자체 브랜드인 리얼리스틱 꼬리표를 달고 수출한 모델.
[튜너부] AM/FM, FM4련, 실용감도 1.8uV, S/N 68dB, THD 0.3%, 분리도 48dB, Dolby-FM, LA1231 IF IC + 복동조 직교검파 + LA3350SS MPX IC, [앰프부] MOSFET 출력석, 68W@8오움, 15~25Khz-2dB, S/N 75dB@AUX, THD 0.018%, 스피커 A/B, [공통], 1981년.
(▲ 시간 표시 기능도 추가. 그래서 덮개를 배치하였다. 사소한 가필이지만, 이러면… 유틸리티 오디오 등급이 됨)
(▲ “… faster and cooler than conventional bipolar types. MOSFETs improve linearity and slew rate to give…” 그렇다는 MOSFET 사용 강조. 2N3055와 같은 (소리는 좋지만, 스펙 자체는 다소 모자라는) 대출력 트랜지스터가 득세하던 시절이었음을 생각하면 그럴듯하지만, 이후 발빠른 트랜지스터가 나오면서 의미가 퇴색되었다고 생각함)
[ 관련 글 ]
NAD 3020 인티앰프, 그들의 시작점
John Linsley Hood의 1969년형 A 클래스 앰프 (1)
경일전자 Metron DH-9700A 리시버 사진들, Made In Korea
정풍물산 마트나가 SM-4000 인티앰프 사진들
(표제부 사진 포함 출처 : https://www.canuckaudiomart.com/details/648984214-vintage_realistic_sta2200_stereo_receiver_for_sale/images/412459/)
* 관련 글 : Tandy Realistic STA-2200 리시버, Made In Korea
1981년의 새로운 기술을 다 집어 넣은 것은 맞다. 그런데, 애래 홍보물에서… 자사 제품 홍보물에 경쟁사 제품을 직접 언급하는 것은, 타사 제품이 절대적으로 좋다는 것을 재차 강조하는 셈이니까, 싸구려 광고 전략이 아닌가? 마케팅 담당자는 정말…
“…라디오섹이 파이오니어, 테크닉스, 캔우드 등 경쟁 브랜드 브랜드를 능가할 수 있습니까? Could Radio Shack have scooped its peers(like Pioneer, Technics ad Kenwood) in technology as weel as features?…”
(출처 : https://vintage7080.blogspot.com/2020/07/realistic-02.html)
라디오섹의 본질이 컴퓨터, 오디오, 가정용 공구 등 온갖 물품을 파는, 오프라인 판매와 우편 판매를 조합한 박리다매형 유통 체인이고… <TR 마크>나 <RS 마크>를 붙여가며 자사 제품임을 강조하지만, 어떻게 감히 유수의 오디오 전문기업을 능가한다는 것인지가 모호함. 오디오는 아무렇게나 쓰는 E마트 노브랜드 물티슈가 아니라니…
(출처 : https://www.audiovintage.fr/leforum/viewtopic.php?t=49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