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SOONDORI
승용차와 상용차 그리고 기타의 자동차, 요트와 선박, 기타의 탈 것, 기타의 좁은 공간에 가정용 오디오 컴포넌트를 쭉~ 늘어놓기? 일반 승용차 적용에 대해서는… 1 DIN, 2 DIN 규격은 완전히 무시되고 있다.
○ 501 시리즈
1979년. GT-501 튜너, GC-501 프리앰프, GA-501 파워앰프, GD-501 카세트 데크로 구성된다.
(출처 : https://www.hifi-archiv.info/Clarion/Clarion%201970x%20Autoradio/index.html)
(출처 : https://www.ebay.de)
○ 503 시리즈
1970년대 말. GT-503 튜너, GC-503 프리앰프, GA-503 파워앰프, GE-501 EQ, GD-503 카세트 데크로 구성.
(출처 : https://page.auctions.yahoo.co.jp/jp/auction/t801277450)
특수 컴포넌트 오디오의 배선은… 참으로 심란~하다.
○ 80 시리즈
표제부 사진과 같음. GT-80TVF 튜너, G-80C 프리앰프, G-80A 파워앰프(25W, 10~60Khz), G-80D 카세트 데크로 구성된 1981년의 패키지.
(출처 : https://www.hifi-archiv.info/Clarion/Clarion%201981-82%20Autohifi/index.html)
일본 클라리온社는, 일반 오디오 제품도 만들었고 또… 1990년에는 미국 맥킨토시를 삼켰다가 뱉기도 하고. 국내에서 자동차 튠업이 왕성했던 시절에는, “응? 이번에 클라리온 달았어!” 하며 씩~ 웃는 게 타당했던 때가 있었다.
* 관련 글 : Clarion MT-7800 튜너 등 그리고 UFO?
(▲ 1980년형 포르쉐 911 Targa 모델에서. 가로 방향으로 쭉 늘어 놓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아닌지?)
(https://speedartmotorsports.com/collection/1980-porsche-911-sc-l-3-1-tar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