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DIY > FROM과 TO의 엄청난 차이

FROM과 TO의 엄청난 차이

글쓴이 : SOONDORI

어떤 마음의 대비를 위해서, PIN 다이오드를 구하려고 글로벌 장터에 들어갔는데…

“아니, 이런 것이?”, “아니, 이런 가격에?”, “아니, 이렇게 비싸게?”, “아니, 이렇게 싸게?

도대체 맥락이 없다. 그래서 이상하고.

그런 것과 출발지가 중국으로 표기된 것은 모두 배제. 그러다가… “More then 10″이 다소 찜찜한, 그러나 “SHIP USA”가 적혀 있어서 남다른 것을 발견하고는 클릭!

“장난하시나?”

이건 뭐… “더 위대한 중국”, Greater China에서 출발한다고.

어찌된 영문이냐면,

1) 경제 제재에서 자유로운 세상으로! 직접 교역 육성 전략에 힘을 받아 이베이를 점령했다 싶은 현 상황에서, 중국제 가짜, 짝퉁에 대한 거부감을 우회할 요량으로 ‘USA’를 집어 넣었다고 생각한다.

훗날 누군가 반박하면, “누가 From USA라고 했는 감요? 우리는 To USA라고 한기야요!”

2) 진정으로 장기 재고품일 수도 있음. 정말? 스펙 모호한 모던한 PIN 소자를 가져다가, 엇비슷하게 만든 CAN 안에 집어넣은 짝퉁을 먼저 상상하게 된다. 흔히 그렇게 하니까.

3) (가짜가 아니라면!) 원가가 얼마이든 7불 정도면, 가격 자체로는 수긍할 만한데… 같은 것을 10만 원대, Max. 20만 원대로 제시하는 사례가 수두룩. 창고에는 꼴랑 10개쯤 있고 전단 인터넷 영업자들이 이베이 등에서 뛰는 유통 구조일 수도 있고. “멍청한 놈, 한 놈만 걸려라~” 국내 유통상들도 흔히 그렇게 한다.

몽고제국이 더 넓은 땅을 점령하지 못한 이유가 오로지 말의 속도와 피곤함이었던 것처럼, 사람 수에 종된 중국은 너무 많은 사람의 중국을 제대로 통제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 (내용 추가)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마놀로모스, 2020.07.12 (https://www.diyaaudio.com/community/threads/fake-lt022mc-and-sony-diodes.357218/)

안녕하세요? 저와 다른 분들이 언급했듯이… 제 성능을 못 내는 Sharp LT022MC 신품은 모두 위조품인 것 같습니다. 원본은 베이스가 도금되어 있고, 위조품은 전체가 금색입니다.

각각의 출력은 많이 다릅니다. 파워 미터의 측정값은 780nm의 경우 0.73을 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0mA 기준으로 어떤 신품 LT022MC는 1.64mW(2.25mW x 0.73), 다른 것은 87uW만 출력되었습니다. 오리지널 정상품이 64mA 기준 4.3mW(6 x 0.73)인 것과 크게 다릅니다. 금색 링 소켓이 있는 Sharp LT022MC는 회피하십시오. 그것은 위조품입니다.

Sony KSS-151A, 3-5mW로 제시되는 다른 신품의 경우는… 글쎄요? 이쪽 가짜는 가짜 LT022MC만큼 나쁘지는 않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3mW를 내기 위해 소모되는 전류가 80~90mA인데, 이것은 너무 높은 값입니다. 게다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오리지널 Sony SLD-104 레이저 다이오드보다 더 큽니다. 이상에서, Sanwa LP-1 광도계를 사용하여 측정하였습니다.

○ 다음은 오리지널 제품.

* 관련 글 : 금성사 GCD-606 CDP 탐구하기 (15), 메인 수광센서의 반응 검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