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SOONDORI
튜너 등 오디오 기기의 블록도에서, 동그라미 안의 X자 곱하기로 표시되는 심볼인 DBM, Double Balanced Mixer.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무엇인가에 미쳐 있고, 그래서 도저히 영문을 알 수 없는 것을 만들기도 한다. 극소 패턴 코일과 Schottky Diode를 조합하여 전통적인 Double Balanced Mixer를 만든 사례. 좌하단 회로 그림과 똑같음.
나름대로는 높다고 주장하는, 전력 취급 속성이 강점인 모양인데… “아닌 밤중에 떡이 나올 게 있는가벼? 머여? 그거슨”
“… SiC 모노리식 마이크로파 집적 회로(MMIC)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고수준 이중 평형 SiC 쇼트키 다이오드 믹서가 설계, 가공 및 특성 분석되었습니다. 이 믹서는 발룬으로 변압기를 결합한 단일 종단 입출력 회로로, 컴팩트한 설계를 가능하게 하며, 총 면적은 2.2mm²입니다. 이 믹서는 3.3GHz에서 최대 IIP3는 38dBm, IIP2는 58dBm이며, 2.4GHz 대역에서 일반적으로 1dB는 23dBm입니다. 최소 변환 손실은 2.4GHz에서 12dBm입니다. 이 믹서의 고전력 동작은 SiC MMIC가 높은 마이크로파 복사 환경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2006.07. 출처 : www.researchgat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