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SOONODORI
다음은 미국 마그나복스(MagnaVox) 브랜드의 열혈 매니아 집단이 운영하는 인터넷 박물관.
* URL : https://magnavoxhistory.com/
Mission Statement는… 그분들 말씀은 이렇다.
“… 마그나복스 역사 보존 협회는 201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협회의 사명은 테네시주 마그나복스 회사의 역사와 유물을 수집하고 보존하는 것입니다. 또한, 협회는 이 소장품을 현재와 미래 세대의 교육에 활용하고, “위대한 목소리”인 마그나복스에 다시 한번 “목소리”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그 부러운 장면을 보면… 투덜거림은 조금 뒤로 하고, 이쪽 나라는 왜 이렇게 척박한지를 생각해 보게 된다.
1) 소비자는 국산 오디오를 널리 접하지 못했다. 대체로 나라가 가난해서. “아는 게 없는 데 뭘 어쩌라구?”
2) 생산 부문에 계셨던 분은, “내가 군대 쪽을 향해서는 오줌도 안 싼다니까!” 그런 것? 이제는 나이든 자의 독수리 타법으로는 어찌 할 수가 없는 세상이 되었고.
3) 제조 기업은, 당장의 큰 돈벌이 눈 돌아간 상태. 대부분은, 여러 사유로 셀프 자료 정리가 힘들다.
4) 대체로 길거리 10명 중 9명은 과거 정리에 관심이 없다. 대한민국 국민은 본래 그런 습성이 있는 것 아닐까 싶기도 함.
게다가 시간은 계속 흐르고 있고. 그래서, 오디오 ~빠의 문화가 좋게 풀리지 않았던 것. 실제 이유가 무엇이든 현상은 달라질 것이 없음.
그러므로, 몇몇 매니아의 WEB 정리와 좋은 자세를 가진 직원이 근무한다고 일방적으로 간주하는 정부 일부 기관이나 공공단체의 WEB 정리가 있음에 감사해야 하고, 그런 관점으로, 김동오 님의 애플 개러지 사진 자료 제공이나 김형용 님의 물품 정보 제공이나 기타 분들의 이런저런 정보 제공이 매우 가치롭다.
여러 번 이야기했고 너무 재수가 없어서 죽을 때까지 이야기할 것이지만, <줄행랑 LG>는 문화적으로, 도적적으로 큰 문제가 있음. “니들이 금성사 아녀?”
* 관련 글 : 왜 국산 재벌은 자신들의 역사에 관심이 없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