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SOONDORI
제목은 이렇다.
“NASA Reveals New Evidence for Ancient Life on Mars.”
그리고 잠시 후에? 나사가 공식 발표를 한다고. 뭘까? “화성에 생명체 흔적이 있다”가 될 것. 그러니까… 지구에만 생명이 있다고 하는 것은 바보나 하는 이야기. 그것은 누구나 아는 일. 그런데, 누구나 아는 일을 누구도 모르니까 문제였던 것.
“… NASA의 퍼서비어런스 로버가 화성의 고대 하천에서 오래전에 사라진 미세 생명체에 대한 단서를 담고 있을 수 있는 암석을 발견했다고 과학자들이 수요일에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견은 유망하지만, 과학자들은 지구에서 정밀한 실험실 분석을 통해서만 생명체가 존재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2021년 제제로 크레이터에 착륙한 이후, 퍼서비어런스 로버는 화성의 암석을 시추할 수 있는 드릴과 수십억 년 전 생명체의 흔적이 있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여겨지는 지역에서 샘플을 채취하기 위한 튜브를 장착해 왔습니다. 로버는 생명체를 직접 감지할 수는 없지만, 지구로 귀환하기 위해 암석과 토양 코어를 수집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NASA가 회수 비용을 절감하고 속도를 높일 방법을 재검토함에 따라 귀환 임무는 중단되었습니다…”
곧 발표한다기에 클릭을 했는데, 뜸을 들이고 있음.
“… 기자회견 참석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숀 더피 NASA 국장 대행, 아밋 크샤트리아 NASA 부국장, 니키 폭스, NASA 본부 과학임무국 부국장, 린지 헤이스, NASA 본부 행성과학부 화성 탐사 선임 과학자, 케이티 스택 모건, NASA 제트추진연구소 퍼서비어런스 프로젝트 과학자, 조엘 허로위츠, 뉴욕 스토니브룩 대학교 행성과학자…”
2025년 9월 10일자 네이처의 의견은… 가능성 높다에 한 표?
(출처 및 추가 정보 열람 : https://www.nature.com/articles/s41586-025-09413-0)
영화 화성침공, 영화 화성인 마틴, 영화 존 카터: 바숨 전쟁의 서막 등을 봤던 지구인에게는, 화성 생명체의 존재가 아무 일도 아닌데… “그냥 이따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