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SOONDORI
고구마 줄기를 찾아서. 그러다가 발견한 것.
■ 삼성전자 RA-311 AM/FM 포켓 라디오
2023년에 이 모델이 존재함을 알게 되었는데… 역시, 기억하고 기다리면 언젠가는 만나게 된다.
* 관련 글 : 삼성전자 RA-311 AM/FM 라디오, Made in Korea
금성사의 후신인 <줄행랑 LG>와 다르게 행보하는 삼성전자의 박물관 관계자께서. 어여~ 가져가시면 좋겠다. 언능!
어떤 분의 말씀은,
“… 삼성전자 공업주식회사에서 출시한 휴대용 AM/FM 라디오인 삼성 RA-311입니다. 비슷한 아류의 제품들은 보이지만, 이 제품은 보기힘든 희귀 제품임. 사이즈 – 가 7.4cm 세 12.6cm 두 1.5cm 안테나 23.7cm. 배터리는 제일 작은 것 2개입인데, 비어있음. 상태 – 전원은 켜지고, FM은 작동되며 볼륨조절은 양호하나..AM,FM 주파수TUNING이 돌아는가는데.. 채널이 잡히지않음. AM/FM 2밴드를 지원하는 휴대용 라디오. “SUPER SENSITIVE”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어 수신 감도가 뛰어남을 강조. 상단에 모든 조작 버튼이 위치한 “HAND-HELD ALL TOP MOUNTED CONTROLS” 디자인. 1970년대 말 이전에 출시된 모델로 추정되며, 당시에는 상당히 고급 모델이었음. “Made in Korea” 제품입니다…”
(표제부 사진 포함 출처 : https://bunjang.co.kr)
[ 관련 글 ]
삼성전자는 TV 방송 수신이 가능한 RP-90T를 출시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잃어버린 최초 라디오
■ 범성전자 BS-84W AM/FM 포켓 라디오
한때는 너무 잘나갔던 PanStar 브랜드의 범성전자. BS-86과 비슷하게 생겼는데… 무엇이 다른지?
(출처 : https:/bunjang.co.kr)
그리운 라디오가 가끔씩이라도 유통되고 있다는 게 신기하기도 함. 한편으로… DAUM 카페/올드앤뉴라디오의 고마운 분들께서, 늘 그리워했던 ‘아버님 에피소드의 범성전자 라디오’를 선물해 주셨는데, 보물 보관장 안에서 잘 자고 있다.
[ 관련 글 ]
Panstar 브랜드의 범성전자는 어떤 기업?
그렇게 돌아온… 철 없고 무심했던 아들의 Panstar 라디오
철없고 무심했던 아들의 에피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