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SOONDORI
“항상 유럽, 미국, 일본 등 너무 뻔한 나라가 아닌, 흔히 주목하지 않는 나라의 오디오 세상에 관심이 많다”
아래는 대만 타이페이 소재 ‘루캉 오디오’社의 3종 제품 중 하나. 이 스피커 전문 제작사의 공식 사이트는 www.lukang-audio.com.
50W@8오움, SPL 86dB, 3/4인치 트위터 + 200mm 미드/우퍼, 475mm × 262 × 308, 16Kg, 1조 5,495 파운드(=약 850만 원).
차 떼고 포 떼고, 부자가 함께하는 가족 회사라는 점 그리고 그 회사가 40년째 존속하고 있다는 것이 유의미함. 몇 가지 팩트에 아름다운 스토리가 입혀진 것인지 아니면 좋게 상상한 그대로인지는 모르지만,
부자가 늘 함께 한다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다.
* 출처 및 인터넷 기사 열람 : theaudiophileman.com/sp155-speakers-review-lu-kang/
오랫동안 한 우물을 판 아버지는 인터넷 홍보나 글로벌 제휴 유통은 잘 모르실 듯한데… 가업을 이어받은 아들이 공세적 마케팅을 펼치는 형국을 상상해보았고… 응? ‘아름다운 항구(麗港)’라 함은 타이페이 인근의 아버님 고향을 말씀하시는 것인지? 아니면… 아름다운 소리가 떠나가는 아름다운 항구와 같은 스피커 시스템? 뭘까?
‘장인 스피커’로서의 가치를 생각하면 대한민국 박병윤 선생님께서 만드신 스피커 유닛이나 스피커 시스템도 그런 특별한 제품 그룹에 속할 것이고, 낙원상가 음향점 가업을 이어받았다가 훗날 스피커 시스템 제작자로 변신한 금잔디음향(칼라스) 김상윤 대표의 사례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 관련 글 : 국산 오디오를 만드는 장인들(3), 금잔디음향
‘대대로 가족 기업’ 모두에게 굿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