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AUDIO NOTES > 일본 브랜드 Final의, 많이 어색한…

일본 브랜드 Final의, 많이 어색한…

글쓴이 : SOONDORI

손으로 뭘 만들어 파는 일본 회사.

아래 홈페이지 사진에서, 무균 청정실과 같은 느낌을 강조하려고 했음인지… 응? 어찌 보면, 독서실 느낌도 나고? 혼밥 분위기? 자연스러울 것으로 착각한 연출?

(표제부 사진 포함 출처 : https://snext-final.com/en/aboutus/#about)

어쨌든, 매우 경직되어 있음. 자유로운 변칙을 이지메로 대응하는 일본 사회의 속성을 그대로 보여주는 듯하다.

일본은,

손으로 만지는 것을 잘한다. 종종 집착에 가까울 정도인 나라. 손에 잡히지 않는 것은 모자라거나 엉망인 나라. 만질 수 있는 하드웨어 중심 빈티지 오디오 시대가 가고, 만질 수 없는 세상이 오니까 영~ 맥을 못 추고 있다.

“플라스틱 카드보다는 한 푼 두 푼 동전 지갑이 더 좋다~굿”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