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ATABASE > Pioneer Private, 소비자를 규정하는 감성적 어필

Pioneer Private, 소비자를 규정하는 감성적 어필

글쓴이 : SOONDORI

아래 파이오니어 R7 리시버에 붙은 ‘Private’는 “당신의 공간 안에서, 오로지 당신 혼자 즐기는, 당신만의 오디오”를 연상하게 만든다.

디자인 톤 매우 부드럽고 최대한 All-in-One 스타일을 취하고 있는 기타의 ‘Private’들은… 전적으로 1980년 초반, 20대 일본 여성들을 향하는 감성적 어필? 정히 그러했다면 기기 속성과 타겟 소비자를 한꺼번에 규정한 꽤 명쾌한 작명이 된다.

(Pioneer MX-80. 이상 출처 및 기타 정보 : http://my.reset.jp/~inu/ProductsDataBase/Products/PIONEER/private/private.htm)

(출처 : http://my.reset.jp/~inu/ProductsDataBase/Products/PIONEER/private/private%20S9.jpg)

그리고 지극히 개인적 의견으로서…

영자 신문을 들고 있는 팸플릿 속 혼혈느낌의, 예쁘장한 소녀는 전혀 그렇지 못한 일본 여성들이 갈구하는 대상. 그러므로 파이오니어 프라이빗 시리즈를 사면 그에 한 걸음 근접한다는 식, 심리적 보상의 암시로 이해된다. (표제부 사진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SCRQlSQUxI)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