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ECH. & DIY > 극강의 고성능을 추구했던 FM Relay Receiver

극강의 고성능을 추구했던 FM Relay Receiver

글쓴이 : SOONDORI

Relay Receiver – 이게 뭐냐하면… 방송국에서 전파를 송출하고… 그 다음에 아주 먼 곳은 전파가 좀 미약하게 도달할 수 있으니까 중간 중간에 중계를 하는 장치를 두면 전체적인 커버리지를 높힐 수 있다. 그때 사용하는 방송용 특수장비. 수신을 한 다음에 송출기에 연결을 하겠지. 중간에 감쇄가 일어나면 안되니까 최고의 성능, 예를 들어 논리상 전달율 100%짜리 장비를 만들어야 한다. 현실적으로 기술력이 없다면 불가능한 일이다.

시간이 지나 위성, 디지털 중계 등 기술이 발전하면서 자연스럽게 용도가 없는 장비가 되었고 폐품으로 불하된다. 그 장비를 매니아들은 FM 튜너로 쓰고 있다. 그런데… 릴레이하는데 그 중계국 안에서 편안하게 스테레오 들을 일이 없으므로 출력부는 MONO. 가정에서 듣고자 한다면 모노신호를 스테레오로 가공을 해야 하고 그런 것을 처리하는 부속장비도 따로 나와있다. (WEB자료. 이거 다 해서 300만원!, 출처 : http://www.enjoyaudio.com/zbxe/?mid=tunerbuffs&document_srl=4086607)

(MPX에 많은 소자들이… 그런데 요즘엔 CHIP 하나에 대부분의 기능이 들어 있다. 기능적으로는 이 오디오기기 통채로 만큼. 그러나 사람들이 이 장치를 찾는 이유는 과연 뭘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