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19, 2018
Home > DATABASE > Kenwood 빈티지 컴포넌트 시리즈

Kenwood 빈티지 컴포넌트 시리즈

글쓴이 : SOONDORI

디자이너는 무엇을 의도했을까?

이 투박하고 텁텁한 느낌 잔뜩인 캔우드 컴포넌트 모델들에 대해 오랜 동안 개인적인 관심을 갖고 있었다 함은… 모종의 디자인적 공통분모가 개인취향에 제대로 맞아 떨어진 것이겠다. (표제부 이미지 출처 : https://www.ebay.co.uk/itm/Retro-Kenwood-KT-400-Tuner-and-KA-400-Amplifier-Set-in-VGC-Rare-Vintage-Mint-/113284860055)

■ V-1000 시리즈

KT-500 튜너, KA-500 인티앰프, KD-4100R 데크, LSK-400B 스피커로 구성된다. 나름 고급형 상품이었던 것으로 보이고 그렇다면… 정말 엉성한 모습에서 좋은 소리가 나오는 KT-500 튜너를 그 관점에서 이해할 수도 있겠다. (출처 : https://www.hifiengine.com/images/model/kenwood_v-1000r_component_audio_system.jpg)

* 관련 글 : Kenwood KT-500 튜너, 메모리 불량 수리

(출처 : http://www.fmtunerinfo.com/newp16-KA-KT-500.gif)

■ V-400 시리즈

다이얼/포인터 이송용 모터가 달린, 아나로그-디지털 전환기의 대표적인 변곡점 사례라고 생각되는 KT-400 아나로그 튜너, KA-400 인티앰프, KX-400 데크, SRC-120 턴테이블, AT-80 타이머, LSK-200B 스피커로 구성.

V-1000 시리즈와 같이 순수 아나로그에서 디지털로 넘어가는 70년대 말, 80년대 초 디자인 변환기의 흔적들이 눈에 들어온다. (출처 : https://www.hifiengine.com/images/model/kenwood_v-400_component_audio_system.jpg)

V 시리즈에는 위 두 시스템들에 비해 그리고 절대기준에서 상당히 세련된 디자인이라 판단되는 슬림형 컴포넌트들도 있다. “설계팀 성향이 너무 달랐던 것일까?”, “각팀 디자이너들이 추구하는 바가, 지령받은 바가 따로 있었던 것일까?” 동전의 양면과 같은 큰 차이 때문에 짐짓 혼란스럽다.

■ V-60 시리즈

KT-60 튜너, KA-60 인티앰프, KD-2100 데크, S-3 스피커로 구성.

(출처 : https://www.hifiengine.com/manual_library/kenwood/v-60.shtml)

(출처 : https://www.ebay.com/itm/Kenwood-KA-60-KT-60-KA-80-KT-80-AT-80D-Original-Brochure-/312098839084)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