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SOONDORI
DIY 활동에 걸맞은 실속형 스펙트럼 애널라이저 TinySA에 대해서, 공전의 히트를 친 그 제품에 대해서… 중국제 정품에 대항하는 가짜 중국제가 등장했다는 사실에 실소를 금할 수 없다.
* URL : www.youtube.com/watch?v=tiBZLBwmyJc
(▲ 원품과 같은 박스, 원품과 같은 구성, 적당한 동작. 그러므로 구매자가 의심하기는… 어렵다)
(▲ 오잉? 뒤에 뭣 좀 적어줘야 하는 것 아닌가?)
(▲ 오잉? HICH라고?)
(▲ 오잉? 정품과 다른 회로 구성?)
(▲ 정품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했더니… 오잉? 7개 항목의 테스트 실패!)
이런 모든 것은, 각종 IT 솔루션의 진입 장벽이 한껏 낮아진 상황에서 “나만 잘 먹고 나만 잘 살면 돼지여~”라는 중국인의 심리가 잘 결합된 결과물. 그래서,
이런저런 전자 제품과 전자 부품에, 그들 스스로 “100% Original!” 문구를 집어넣는 게 상례처럼 되어가고 있음. 절대 물 치기 안 하고 정직하게 판매하겠다는 얍삽한 ○○ 포구 상인들의 습관적 거짓부렁과 같지만.
알리와 테무가 깊숙이 침투한 이 즈음에… 중국제 짝퉁, 가짜는 절대 피해 갈 수 없다. 이미 중국 경제 체제의 한쪽 기둥이 되었고, 공산당이 이득을 보는 상황이기에 더 그러함. 절대로 근절 불가.
그러하니 51% 확률로 결과가 좋을 것이라는, 긍정적 복불복을 각오하고 적당선 금액의 것만 구매해야 한다.
[ 관련 글 ]
진짜를 진짜루~ 강조하는 것에 대한 당황스러움
FROM과 TO의 엄청난 차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중국제 가짜 커패시터의 속성
당분간 ‘테라 바이트’를 ‘가짜’라고 읽어야 하나?
STM32와 중국제 가짜 마이크로 컨트롤러
중국제 가짜 부품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중국은 왜 짝퉁과 가짜의 천국이 되었을까?
n개가 너무 많아서 생기는 부조리 현상